美, 中에 챗GPT 등 AI 소프트웨어 수출 제한 검토 한다 군사적 활용 원천 차단 위한 조치

투데이뉴스 2024-05-08
신고
공유

미국이 챗GPT와 유사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의 중국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안전조치를 마련하는 계획을 고려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여러 해외 뉴스 매체들은 8일 기준, 여러 정보원을 통해 미국 상업부가 트레이닝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는 이른바 '비공개 소스(closed source)' AI 모델의 해외 판매를 제한하는 새 규제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OpenAI에 의해 개발된 챗GPT를 포함하여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대형 기술 회사들이 개발한 AI 기술의 판매를 막는 특별한 규정은 존재하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미국의 경쟁국이 대량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보를 정리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기능을 사이버 공격 등에 이용할 가능성을 지적한다.

이번 조치는 지난 2년 동안 중국이 미국의 고급 AI 반도체를 입수하여 군사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시행된 수출 제한 조치를 보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소식통에 따르면 이러한 제한 사항이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이와 관련하여 미국 상업부와 중국 대사관은 아직 공식적인 발언을 하지 않았다고 해외 언론들이 보도했다.

인기 컨텐츠

투데이뉴스

© 2023 . All Rights Reserved.